진정치료

진정치료란?

전신마취와는 다르며 아이 스스로 숨을 쉬고 잠이 들게 한 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치료 중에는 편안한 수면을 유도하고 두려움을 없애주며 통증의 역치를 높여 통증을 못느끼게 하며, 치료에 대한 기억이 없도록 하여 추후
치과 공포감을 줄일수 있는 정서적으로 안정이 되는 치료방법입니다.

진정치료의 웃음가스

웃음가스란?

웃음가스(소기가스)라고 불리며 미국 등 선진국에서 치과 및 성형외과, 산부인과 등에서 사용합니다.  치과 치료를 받으시면 환자에게 양질의 치과치료를 효욜적으로 제공되며, 특히 치료과정을 통해 환자가 격을 수 있는 통증, 공포, 불안감을 경감시킴으로써 치과치료에 대한 환자의 반응이 긍정적으로 유지되어 건강을 도모합니다. 이산화질소를 코로 흡입시키면서 치료 중 진정효과를 줄 수 있는 치료방법 입니다.

진정치료

고농도의 약물을 사용하여 아주 깊이 잠재우는 전신마취와는 달리
몸이 나른한 상태를 유지하여 잠이 들도록 하기 때문에 안전하며
따라서 종종 잠에서 깨기도 합니다.

웃음가스

웃음가스는 체내에 잔류되지 않고 모두 폐를 통해 다시 배출되어 매우
안전하며, 인체에 부작용이 전혀 없는 장점을 지녔습니다. 또한 통증의
역치를 높여 통증을 느끼지 못하게 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 01움직임이 많은 아이
  • 02치과를 무서워하는 아이
  • 03한번에 많은 치아를 치료해야 하는 경우
  • 04구역반사가 심한 아이
  • 05치료에 대한 안 좋은 기억으로 불안감과 공포심을 가지고 있는 아이
  • 06치과치료에 대해 불필요한 설명을 하지 않아도 되며, 치과 거부감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 01어린이 치료하는 환자
  • 02임플란트를 진행하는 환자
  • 03구강내소수술를 진행하는 환자
  • 04충치치료를 진행하는 환자
  • 05잇몸치료를 진행하는 환자
  • 06스켈링을 진행하는 환자
  • 07치과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환자 등
  • 01진료시간 1시간 전에 방문하여 수면약제를 복용 후 30분~1시간정도 잠들기를 기다린 후 수면에 이르게 되면 수면 유지시간은 대략 1~2시간 내외 입니다.
  • 02웃음가스(아산화실조/산소혼합)를 병용하여 치료를 시행하게 되며 웃음가스는 효과도 빠르고 회복도 빠릅니다.
  • 01인체에 무해하여 치과 트라우마 방지를 줄 수 있습니다.
  • 02이산화질소로 불안감을 줄여주고 아픔을 조금 덜 느끼게 해줍니다.
  • 03수면마취보다 안전합니다.
  • 04가스가 체내에서 분해되지 않고 폐를 통해 배출되어 회복속도가 빠릅니다.
  • 01치료 전날은 잠을 조금만 재우셔야 합니다. 푹자고 오면 깊게 잠들지 않아 자주 깰 수 있습니다.
  • 02치과 방문 시 적어도 6시간 전부터는 음식물을 먹이지 말아주세요.
  • 03가볍고 헐렁한 옷을 입고 오시면 좋습니다.
  • 04땀이 많이 날 수 있으므로 여분의 옷을 준비해 주세요.
  • 05치료 전 약물 치료나 알르레기가 있다면 미리 말씀해 주세요.

따뜻한 부모의 마음으로, 어린이의 입장에서 바라봅니다.

치과치료에대한 거부감과 공포감을 줄일 수 있도록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인테리어와 체어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어릴 때 부터 건강한 치아의 시작을 위한 습관 형성에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