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치료

소아 충치치료란?

유치는 영구치보다 충치의 진행속도가 훨씬 빠릅니다.
또한, 영구치 역시 어린이의 경우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 충치가 잘 생기고 진행속도가 빠릅니다.
소아 · 청소년기는 충치 예방의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01 유전치부 심미수복

앞니는 다른 치아에 비해 노출되는 빈도가 높아 심미성이 중요합니다. 앞니의 썩은 정도에 따라 수복방법도 달라집니다.

앞니의 썩은 정도에 따라 수복방법도 달라집니다.
보철을 이용하여 원래의 치아 모양과 흡사하게 만들어주게 됩니다.

02 유전치부 수복

어금니는 초기에 통증이 거의 없기 때문에 지나칠 수 있지만, 정도가 심해지면 신경에 영향을 미치므로 저작 시 마다 불편감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해당 치아의 영구치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소아 충치치료의 필요성

01 구강청결의 문제

충치로 인해 치아에 통증 및 시림이 있으면 양치를 더욱 하지 않으려 합니다.
특히 앞니 충치라면 더더욱 양치를 거부할 수 있으며, 전체적인 구강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02 저작의 문제

어금니 통증으로 인해 제대로 저작(씹는 힘)하지 못한다면,
아이의 영양상태에 불균형이 올 수 있으며 정상적인 성장에 방해가 됩니다.

03 교정의 문제

유치가 저기 탈락하는 경우 인접 치아가 빈공간을 메우게 되면서
영구치의 맹출에 방해가 됩니다. 추후 교정적인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부모의 마음으로, 어린이의 입장에서 바라봅니다.

치과치료에대한 거부감과 공포감을 줄일 수 있도록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인테리어와 체어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어릴 때 부터 건강한 치아의 시작을 위한 습관 형성에 함께 합니다.